이코노와이드, 네이버 오픈캐스트 열었습니다!

블로그를 개설 한지 이제 2년차가 되어가네요.
그동안 많은 분들의 응원... 그리고 격려로 블로그가 무럭무럭 자라나고 있었는데요.
바쁘면 얼마나 바쁘다고... 격려해주시는 분들의 성원에 보답을 다 해드리지 못하는 필력으로 작게 나마 운영해오던 이코노와이드 블로그가 네이버(NHN-Naver)의 오픈캐스트(Open Cast) 서비스를 시작하였습니다.

더욱더 많은 분들과 테마를 가진 이야기를 나누고 싶다는 생각에 시작을 하게 되었습니다.
재테크...
제가 이런저런 글을 올리다 이 재테크라는 분야를 선택한 계기도 지속적으로 꾸준히 글을 올릴 수 있을 것이라는 용기를 가지고 시작하게 되어서 지금까지 오게되었는데요.

각종 검색엔진과 메타블로그 사이트, 다음의 블로그 뉴스 사이트 같은 곳들을 통해서 그동안 참 소중한 분들을 많이 만났습니다. 네이버 역시 검색엔진을 통해서만 만나봤었는데요.
오픈캐스트라는 서비스를 통해서 이제 테마를 가진 재테크 이야기를 꾸려나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네이버 오픈캐스트 서비스를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잠시 설명을 드리고자 합니다.
네이버 오픈캐스트는 오픈캐스트 발행자가 자신의 블로그를 비롯한 수많은 인터넷에 존재하는 정보들을 하나의 카테고리와 테마를 가지고 링크를 형성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온라인 서비스의 일종입니다.

이번에 개설한 오픈캐스트의 제목은 "이코노와이드★재테크 투자의 모든것" 입니다.
주소는 http://opencast.naver.com/EW225 입니다.

EW는 역시나 EconoWide의 약자고요~ ^^
225는 임의적으로 배정된 주소 같네요. 순서인가?? ^^

이코노와이드의 오픈캐스트 모습


오픈캐스트의 장점은 시작을 해보면서 두가지를 느꼈습니다.
첫번째, 테마를 가질 수 있다.
두번째, 자신의 블로그가 아니어도 개방된 방식의 소개를 이룰 수 있다.

저의 경우, 첫번째의 강점 처럼 테마를 가지고 조합을 이룰 생각입니다.
물론, 다른 분들의 글 역시 너무나도 좋은 그들을 보면, 이 오픈캐스트를 통해서 나누려고 합니다.

첫번째 오픈캐스트의 주제는 돈에 관한 마인드입니다.
사람들이 돈을 혐오하지만 가장 격렬하게 반응하는 도구이기도 합니다.
돈에 대한 환상과 혐오함을 깨지 않는 이상 재테크는 절대로 삶의 유용한 길이 될 수 없다는 생각을 가진 한 사람으로써 이 돈에 대한 생각을 향후 아름다운 재테크 투자 생활을 위한 초석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서 써내려간 생각들을 오픈캐스트의 첫 주제로 선택을 하였습니다.

혐오하거나 지나치게 사랑하면 지는 이 재테크...
이제 여러분들과 각종 테마를 가지고 이야기를 열어볼 수 있게 되어서 저 역시 기대가 되네요.

앞으로도 많은 응원과 격려... 그리고 충고와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p.s : 네이버 오픈캐스트를 시작하기까지... 그리고 발행하기까지 옆에서 도와준 후배들과 같이 계시는 분들 너무 감사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