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이슈 그리고 뉴스

스크린도어 전 지하철역에 2010년까지 설치 소식, 승객의 안전은 계속되어야 한다!

지하철 자살 소식은 충격에 충격입니다.
이러한 자살 혹은 추락으로 인한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 설치하기 시작한 스크린도어가 2010년까지 전 지하철역사에 설치가 된다고 합니다.

사실, 스크린도어가 있어서 100% 자살을 예방한다고는 할 순 없지만, 최소한 가뜩이나 박하디 박한 근무 여건으로 힘든 기관사 뿐만 아니라 여타 승객들을 위해서 매우 좋은 조치가 아닌가 합니다.

스크린도어 설치에 대해 지하철 역사 공기가 통하지 않는다.. 뭐다 이야기는 있긴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문제는 사실 스크린도어를 100% 밀폐하는 것이 아닌 부분적으로 밀폐부분을 개방하는 형식으로 추진된다면 그나마 괜찮지 않을까 합니다.

그리고, 지하철 선로가 있는 굴에서 왔다갔다하는 공기가 그리 신선하다고 생각은 안드는데...

아무쪼록 이번 스크린도어 설치로 인해서 자살 사건이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스크린 도어 설치로 인해서 또 한가지 좋은 것은 지하철 전동차가 들어올때 불어오는 바람을 맞지 않을 수 있어서 그건 좋은 것 같습니다.

그 공기들이 얼굴에 닿을때 그리 깔끔한 기분은 아니었거든요.

스크린 도어 설치하는 김에 공기청정 시스템 좀 확충했으면 하는 바램도 생기네요.
지하철에 있으면 공기가 너무 않좋은거 같아요.

여러분들은 어떤가요?
저는 이번에 스크린 도어설치와 함께 공기청정시스템도 도입해서 안좋은 공기 좀 정화되어서 지하철여행(??)이 그나마 좀 상쾌하게 했으면 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