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펀드, 아프리카펀드 투자시 가장 먼저 고려해봐야할 사항!

중동 하시면 떠오르는 것은? 바로 오일.. 기름입니다.
아프리카 하시면 떠오르는 것은? 바로 다이아몬드, 금, 구리 등의 천연자원입니다.
그리고 이 두지역 모두 떠오르는 이미지는 바로 덥다는 것과 엄청난 인구라는 점이죠.

중동펀드와 아프리카펀드 새로운 펀드 투자처로 관심이 부쩍 높아졌다는 점에서 아마 많은 투자자분들은 중동펀드와 아프리카펀드에 관한 자료를 찾아보고 또 공부하시지 않을까 합니다.

이 두 지역은 막대한 천연자원과 인구 그리고 발전 가능성 때문에 투자의 꽃 그리고 투자의 미래라고도 불리웁니다.
그동안 이 중동지역과 아프리카지역이 그만큼 많이 가려졌던 미개척지였다는 것을 반증하는 것이죠.

아무래도 발전과 개발의 손길이 닿는 많은 곳은 이머징이다 뭐다해서 상당히 많은 투자의 손길 그리고 투자의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서 중동지역과 아프리카지역에 대한 이미지가 곧 투자의 기회이자 투자의 이유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어느 투자처나 기회가 있으면 위기가 있고, 또 위기가 있으면 기회가 있는 법.
이 중동 지역과 아프리카 지역은 내부적인 그리고 외부적인 사정이 발전의 가능성을 저해할 수 있다는 점에서 리스크로 지적되고 있습니다.
정치적인 불안감이라던가 전쟁의 위험 그리고 내분과 내란... 여기에 경제적 인프라 구축이 잘 되어 있지 않아서 인플레이션의 최고 기록을 갈아치우니 마니하는 이야기가 나올정도이니...
이런 점에서는 위기라고 단언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뿐만 아니라 정책적인 변수가 높아 이러한 정책적인 변수의 작용으로 인해서 투자 자체가 위험해 질 수 있다는 부분도 역시나 지적되고 있습니다.

아프리카는 월드컵도 이제 개최할 수 있는 지역이 되었습니다.
중동지역 역시 사회적 인프라 측면에서 각종 투자가 이루어지고 있고 이 투자를 기반으로 발전에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 모습이 보이는 지역이 되었습니다.
새로운 투자의 기회는 분명 위기를 안고 있을 겁니다.

언젠가는 발을 들여놓아야 할 지역.. 이 남은 지역이 중동과 아프리카라 할 수 있죠.
그러나 그 시기가 언제인지는 바로 투자자의 몫이 될 수 있다는 점에서 시기적인 요인 그리고 사회와 정치적인 요인을 주시하고 또 주시해야하며 투자 시기.. 즉 투자 타이밍을 잡아야하지 않을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