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월급관리 핵심은 분산과 집중

20대 월급관리 핵심은 분산과 집중을 제대로 하는데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이 나이대에서 가장 많이 고민하는 것 중 어떻게 효율적으로 해낼 수 있을지에 대해 보다 집중적으로 알아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효율적으로 달성한다는 것은 단순히 해낸다는 것 보다 심오한 의미를 가집니다.


우리가 A와 B 두가지 일을 진행할 때 단순히 이 일들을 해 낸다는 것은 그에 맞는 결과물을 양산하고 그 품질은 따지지 않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효율성을 여기에 점검 지표로 설정하게 되면 효율성을 정의하는 것에서부터 진행해야 할 것 입니다.


그리고 단순히 월’급’관’리를 한다는 것을 넘어서 효율적으로 해내기 위해서는 무엇인가 더 필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가장 먼저 효율성에 대해 나름대로 정의를 내리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만약 본인 나름대로 정의를 내리셨다면 다음과 같은 두가지 의미를 떠올리며 방법적인 측면 고려해나가야 합니다.

20대 월급관리

20대 월급관리

20대 월급관리

20대 월급관리


첫번째 의미는 우리가 내일을 살아가기 위한 필수불가결적인 사항이기 때문에 갑논을박의 여지가 없습니다.


그러나 두번째는 정의하는 사람에 따라 너무나도 다른 결과를 양산하기 때문에 갑논을박의 여지가 너무나도 큽니다.



그러나 모든 사람들이 두번째 사항에 대해 고려할 때 그 생각의 저변에 깔려있는 공통적인 사항은 아마도 미래를 위한 재산축적과 재산증식일 겁니다.


재산축적과 증식의 정도를 결정하는데서 첫번째 사항에 지대한 영향을 끼칠 수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20대 월급관리

20대 월급관리


상당히 가슴아픈 현실이기도 하지만 어쩔 수 없이 받아들여야 하는 현상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효율성을 보다 심도있게 고려할 수 있어야 제대로 된 월’급’관’리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20대 월급관리

20대 월급관리


대체로 분산과 집중을 해나갈 때 중요한 것은 나누긴 나누더라도 어디에 더 가중치를 두느냐에 따라서 집중 효과가 달라집니다.


중요한 건 분산을 반드시 해야 미래 자산증식에 안전성을 더할 수 있습니다.


20대 월급관리


예를들어 과일 100개를 10개의 바구니에 나누어 담는다고 할 때 각각 10개씩 10개의 바구니에 나누어 담게 되면 모든 바구니는 1의 비율로 분산효과를 가지게 됩니다.


그러나 5번째 부터 10번째 바구니에는 2개씩을 더 넣는다고 하면 이미 가중치는 바구니마다 달라지게 됩니다.


20대 월급관리

20대 월급관리

20대 월급관리


그러므로 그 시기에는 당연히 저축에 보다 높은 비중을 두어야 차후 소비금액의 크기가 증가하더라도 크게 힘들지 않게 됩니다.


어떤 분들은 아무리 모아도 자신은 모이지 않는다고 하는 분들도 있을 겁니다.


20대 월급관리의 핵심인 분산과 집중을 고려하면 분명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자신도 생각하지 못한 자산이 자신에게 존재한다는 것을 깨닳을 것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