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러강세 달러약세 뜻 개념 및 원달러환율 미국달러 환율 강세 약세 영향

달러강세 달러약세 뜻 개념 및 원달러환율 미국달러 환율 강세 약세 영향을 설명합니다.


달러 강세 약세와 같은 미국 달러환율관련 단어들은 경제뉴스에서 자주 볼 수 있는 단어입니다.


달러강세란 미국 달러 가치가 비교통화 대비 높다는 것을 뜻 합니다.


달러약세란 미국 달러 가치가 비교통화 대비 낮다는 것을 뜻 합니다.


강세 약세 라는 표현은 무엇인가를 비교한 결과를 통해서 알 수 있는 결과입니다.


달러강세 달러약세라는 것은 미국 달러와 다른 비교 통화가 존재하게 되는데요.


미국 달러와 한국 원화를 비교하게 되면 미국 달러에 대한 비교 통화는 한국 원화가 됩니다.


우리나라에서 달러강세 달러약세라는 단어를 사용한다면 일반적으로 달러와 원화를 비교한 결과를 뜻 합니다.


달러강세 상황에서는 달러 가치가 원화 가치보다 높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를들어 원달러환율이 1달러에 1000원이었다고 가정합시다.


원달러환율이 오늘 1달러에 1200원으로 원달러환율이 20% 급등하게 되었다고 하죠.


원달러환율이 오늘 상승하게 되면 어제는 1달러를 사기 위해 1000원만 필요했지만 오늘은 1달러를 사기 위해 1200원이 필요하게 됩니다.


미국 달러환율이 하루만에 20%가 급증하게 된 것이죠.


원달러환율이 20% 가까운 급등을 하지 않는다 할지라도 원달러환율이 상승하게 되면 달러강세라는 표현을 사용하게 됩니다.



미국달러약세 상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원달러환율이 어제 1달러에 1000원이었다고 가정하죠.


원달러환율이 오늘 1달러에 900원으로 10% 하락하게 되었을 경우 달러약세라는 표현을 사용하게 됩니다.


미국달러강세는 원달러환율이 오른 상황을 뜻하며, 달러약세는 원달러환율이 내린 상황을 뜻 합니다.


달러강세 상황에서는 수출 비중이 큰 기업들이 환율차익이 발생하게 되므로 수출 기업에게는 도움이 됩니다.


달러약세 상황에서는 수입 비중이 큰 기업들이 환율로 인해 더욱 적은 원화로 동일한 달러를 살 수 있으므로 경영에 도움이 됩니다.


달러강세약세는 비단 기업들만의 이야기가 아닙니다.

해외유학 등으로 달러가 필요한 가정에서는 달러강세 상황일 때는 원달러환율 상승으로 인해 어려움이 많습니다.


달러약세 상황에서는 동일한 한국 돈으로 더 많은 달러를 살 수 있기 때문에 유학생을 뒷바라지 하는 한국 가족들에게는 달러약세 상황이 보다 유리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달러강세 달러약세는 단지 한국과 미국과의 관계에서만 관련된 것이 아닙니다.


미국 달러는 세계 무역, 금융, 투자 기준 통화 중 하나라는 점에서는 달러강세 달러약세는 상당히 많은 부분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