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투자소식

CMA 지급결제로 이젠 은행통장과 같아진 동양종금 CMA통장, 무엇이 달라졌나 2편

지급결제 서비스 시행으로 인해서 CMA에 날개를 단 것은 단 하나만 존재하는 것은 아니었습니다.


동양종금 CMA의 경우 10시 이후에는 은행이체에서 부터 출금조차도 불가능했었습니다.


그래서 누군가에게 송금을 해야한다면...


그것도 급히 송금을 해야한다면, 부랴부랴 10시 이전에 돈을 보내야 한다는 그런 단점을 가지고 있었죠.


지금까지 CMA통장 사용하면서 불편했던 점이 이만저만이 아니었습니다.


10시 이후에 송금이 안된다면 얼마나 불편한지 말이죠.


특히, 야간에 온라인 쇼핑을 한다거나 해서 송금해야 할일이 생기기라도 한다면 정말 난감했습니다.


그런데 그런 문제가 이제 해결된다고 합니다.


CMA통장 사용자들에게는 정말 다행인 소식이죠.


은행이체 거래시간 오후 10시에서 오후 11시 30분으로 확대 및 이체한도 야간 및 공휴일에도 내맘대로 설정 가능!


CMA에 있는 돈을 그저 사용한다면, 체크카드로도 충분히 사용가능합니다.

사용만 한다면요.


그런데, 앞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이체를 한다면, 이야기는 달라집니다.


10시 이후에 만약, 현금출금을 시도하거나, 계좌이체를 시도하면, "영업시간이 지났습니다." 이런식으로 메세지가 나오면 참 답답하게 하였다는 점에서 오후 10시에서 오후 11시 30분으로의 증가는 매우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기존에 동양종금 CMA 고객이나, 아니면 신규로 동양종금 CMA를 만드실 분이나 모두 공통적으로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야간이나 공휴일에도 이체한도 없이 출금이 가능한 부분은 눈에 띄는 다른 부분입니다.


계좌별 2000만원 한도가 기존의 제한이었다면, 이제부터는 이체한도를 계좌별로 일일이 선택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주말이나 특히 공휴일에 급히 목돈을 이체해야할 경우에는 그동안의 2000만원 한도가 은근히 목에 가시 였을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이렇게 목돈을 공휴일에 보내는 경우는 사실, 1년에 한번 있을까 말까일 것입니다.


그런데 그 단 한번, 할 수 있을 줄 알았는데 안된다면 그것 역시 매우 기분 나쁘게 하는 것 이상의 고통을 줄 수 있다는 점에서 바라본다면, 이번 이체한도 개별 설정은 의미 있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동양종금 CMA, 이젠 출금수수료 면제은행 선택가능 해졌다!


기존에는 CMA를 만들때, 제휴은행의 가상계좌를 발급받아 해당 은행의 CD/ATM 기기를 이용할 경우, 제한적으로 또는 무제한적으로 출금수수료가 무료였습니다.


특히, 기존에 신한은행을 제휴은행으로 선택할 경우에는 주중 야간에도 그리고 주말, 공휴일에도 모두 출금 수수료는 0원 이었습니다.


이러한 혜택이 사라질라면 얼마든지 사라지지 않았을까 생각해봤는데, 역시나, 고객들이 가장 원하는 부분이었던 CMA 출금수수료 면제 혜택은 사라지지 않았습니다.


앞으로는 CMA 계좌에 대해서 출금수수료 면제 은행 1곳을 선택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기존에 비해서 더욱더 명확해진 CMA 통장에 대해서 기존의 혜택을 고스란히 받을 수 있다는 점, 이 부분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이루어져야 할 고객을 향한 혜택이지 않을까 합니다.


원래, 이렇게 작은 부분에서 고객들은 맘에 들어하고 또 실망하고 싫어하기도 합니다.


사실, 출금 수수료가 작은 부분이라면 작은 부분이라고 치부할 수 있겠지만, 결코 작은 부분이 아니라는 점은 재테크를 해보면서 더욱더 느끼게 되는 부분입니다.


이코노와이드 팁.


기존 동양종금 카드는 1년 후 출금수수료가 부과된다고 합니다!


출금수수료 무료는 이미 재테크를 하는 재테커들에게는 일반 상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각 은행이나 증권사에서 출금수수료 방안과 묘안들을 어떻게 알았는지 알아내서 출금수수료 무료의 길을 재테크의 힘으로 만드는데요.


기존의 동양종금 카드의 경우에는 아무리 같은은행이라 하더라도, 2009년 7월 3일 기준으로 7월 2일까지 발급된 카드에 대해서는 1년 후 출금수수료 및 이체수수료가 부과된다고 합니다.


계속 유지될 것이라고 굴뚝 같이 믿었다가 서둘러 카드를 변경하시는 것 보다는 7월 3일 이후에 새로 발급받으시면 출금수수료 면제 은행을 선택하실 수 있다는 점에서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이코노와이드 또 다른 팁 하나더!


동양종금 CMA에 대해서 2009년 7월 3일 이후 발급되는 신카드로의 교체시 6개월간 온라인 은행이체 수수료가 면제 된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