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블로그뉴스 채널개편! 다양해진 채널 그리고 의미!, 내 글이 갈곳이 명확해졌다!

다음 블로거뉴스의 이번 블로그뉴스 채널개편에 관한 글입니다.

다음 블로거뉴스에서 새로운 도전을 하였습니다.
바로 폭넓어진 채널인데요.
여기서 말하는 채널이란 일종이 기사 카테고리와 같은 것입니다.
블로거뉴스에서 개편을 하며 채널을 확장 시킨데에 대해 매우 격려의 이야기를 남기고 싶습니다. 올림픽의 우리 선수들이 올림픽 기간 매우 고생하여 금메달을 땄다면, 다음의 블로거뉴스 팀에서는 채널 개편 적용 그리고 시스템 점검 및 확장등의 일로 매우 값진 시간을 보냈을 것이라는 생각을 해보게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음 블로거 뉴스는 이렇게나 넓어졌습니다.

시사, 사는이야기, 문화-연예, IT-과학, 스포츠의 대 주제를 바탕으로 39개(?? 이거 3번을 센건데.. ㅋㅋㅋ 맞을 겁니다!)의 소 주제로 나뉘어 졌습니다.

기존 보다 대폭 증가했다고 여겨지는데요.

특히나 제가 주로 올리는 분야가 경제, 투자, 금융 분야인데, 이 부분이 "생활경제"라는 코너에 올라갔습니다.

그런데 이것이 "시사"의 "경제"라는 카테고리로 바뀌면서 더욱더 명확해진듯 보입니다.

사실, 저는 개인적으로 "생활경제"라는 말이 참이나 맘에 들었습니다.

금융, 투자 분야는 어렵고 상관없고, 따분하고, 눈돌아가는 이야기로 생각하시는 분들이 너무나도 많다는 점을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강하게 느낀 점 중에 하나입니다.

그렇게도 주식이나 펀드에 관심 많고, 당장 목돈 생기면 은행 예금이나 적금 어디 좋은것 없냐고 물어보시고...
경제적으로 이슈하나 생기면 그것가지고도 점심식사 시간에 줄곳 이야기를 나누었지만.. 막상 블로그에 글을 올리면 그 반응은 생각했던것 보다 아니었구나... 하는 부분에서 사실 처음에는 블로그 운영 초기에는.. 쪼금 삐지기도 했었습니다.

그러나 우리 삶에서 중요한 여러 분야 중 하나인 경제.. 투자.. 그리고 발전되는 금융... 이 분야를 저버리지 않고 메뉴를 "경제"로 빼놓으셨다는 점에서 다른 시각에서의 의미를 찾아보기도 했습니다.

일단, "생활경제"인 시절에는 금융, 투자 분야의 글을 올리기 좀 그랬습니다.

당장이라도 오른 기름값과 밀가루값... 각종 생활 경제에 관련된 이야기만을 올려야 하는 듯 보여서 때로는 투자에 관련된 글을 올려놓고도 다른 블로거분들의 생활과 아주아주 밀접한 글들이 생활 경제에 올려진 것을 보며.. "경제" 또는 "투자"라는 분야가 아예 분리 되었으면 좋겠다!! 하는 생각을 했었습니다.

그런데, 이번 개편에선 목소리 한번 안내었지만, "경제"라는 코너가 생겨서 수많은 블로거분들 중 한 사람의 입장으로 너무나도 반갑네요.

그리고 정말 블로거들 입에서만 나올 수 있는.. 블로거들의 손가락에서만 나올 수 있는... 블로거들의 눈에만 띄일 수 있는.. 그러한 목소리와 글 그리고 사진들이 담길 수 있는 분야인데요.

바로, "사는 이야기"의 "반려동물" 코너입니다.

반려동물은 사회적으로 너무나도 가슴아픈 단상이기도 합니다.
이 가슴아픈 단상을 뿌리뽑아져야 하는데요.

반려동물이 하나도 없어서 이 코너가 하루라도 빨리 폐지되었으면 하는(???) 마음이 간절해 지기도 합니다.

사랑으로 키워야 할 우리들의 삶 속의 한 존재 애완동물.. 그러나 외면과 멸시로 버려지는 안타까운 동물들.. 그 동물들에 대한 이야기들이 올라갈 곳이라 이 곳이 널리 널리 알려졌으면 하네요.

이번 블로거뉴스의 채널 개편은 그만큼 규모가 커짐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글이 세분화 되어 나누어져간다는 것은 독자적으로 분류될 글들이 많아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하죠. 단 1개의 글이 올라오는 카테고리는 사실.. 서비스에서 만들어 놓는다는 것은 힘든 일인데요.

그러한 점에서 이번 블로거뉴스의 채널 개편은 그 규모가 점점 커지고 앞으로도 키워나갈 것이라는 포부로 다가옵니다.

그러나 티스토리에는 아직 블로거뉴스의 채널개편과 100% 일치되지 않는 부분도 있습니다.

바로, 블로그에 글을 올릴때 결정하는 블로그뉴스 채널 고르기 부분인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직도... 세분화된 카테고리가 보이지 않습니다.
"경제"가 없고 아직도 "생활경제"가 눈에 띄이는 것을 보니.. 아직 작업중인 듯 보입니다. ^.^
얼렁 고쳐주세요~~ ㅋㅋㅋ

사실.. 제가 "생활경제"로 선택하고 글을 올려도 "경제" 코너에 글이 잘 올라갑니다.
그래도~~ 바뀐 채널대로 올리고 싶단말이에요~~!

그러니~! 얼렁 바꿔주세요 ^.^

티스토리 관계자 분들은 아직 해야할 일이 쬐금 남았네요~

아무튼 많은 블로거뉴스 관계자 분들 수고하셨습니다!
앞으로도 수많은 블로거들의 목소리.. 그리고 눈... 귀...에 관심을 가져주셨으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