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모건JF코리아트러스트 주식형펀드 - 한눈에 보는 펀드분석

JP모건자산운용의 대표적인 펀드 JP모건JF코리아트러스트 주식형펀드에 관한 글입니다.

세계적인 투자은행, 투자기업인 JP모건의 한국투자회사인 JP모건자산운용사에서 발행한 "JP모건JF코리아트러스트 주식형펀드"는 JP모건자산운용사의 펀드 중 대표적인 펀드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JP모건JF코리아트러스트 주식형펀드는 국내 주식에 주로 투자하는 모투자신탁 수익증권에 투자함으로써 장기적 자본증식을 추구하는 펀드입니다. 따라서 모-자 형태를 띈 펀드이며, 본 펀드는 자 펀드 시리즈가 됩니다.
주요 투자전략으로는 투자신탁재산의 60%이상을 모투자신탁인 "JP모간 JF 코리아 트러스트 주식형 모투자신탁"에 투자를 하며, 이 펀드에서 투자를 하는 모펀드인 "JP모간 JF 코리아 트러스트 주식형 모투자신탁"는 투자신탁재산의 60%이상을 JPMorgan자산운용만의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투자결정과정에 따라 선별된소수의 한국기업과 한국경제 관련주식에 투자하여 장기적인 투자수익을 추구하는 전략을 취한다고 합니다.

또한 전세계 각 지역 투자 전문가들의 기업탐방, 지역리서치 및 분석정보 등을 관리하고 있는 JPMorgan자산운용만의 기업분석시스템인 "JFirst Note" 를 적극 활용함으로써 전세계 또는 아시아 및 신흥시장에서 한국시장의 상대적 특수성을 고려한 다양한 각도의 투자결정이 이루어질 것 이라고 합니다.

본 펀드의 정식명칭은 "제이피모간 제이에프 코리아 트러스트 주식종류형 자투자신탁 1호" 입니다.

아래는 "JP모건JF코리아트러스트 주식형펀드"의 수수료 체계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개인 펀드 투자자들이 직접 구매할 수 있는 유형으로는 A클래스와 C클래스가 존재하며, A클래스의 경우 선취형 펀드로써 선취 수수료가 펀드 구입에 따른 투자금 납입시 납입금액의 1%를 지불하는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C클래스의 경우에는 선취수수료가 없는 대신, 역시 총 보수 및 비용 비율에서 대략 0.75% 정도 높게 됩니다.

JP모건JF코리아트러스트 주식형펀드의 매입 및 환매 시간별 적용되는 기준가를 살펴보겠습니다.

환매 기준적용일 및 환매 대금 입금일은 국내 주식형 펀드 유형과 동일합니다.

매입시, 오후 3시 이전에 매입 신청을 하게 되면 매입 신청한 날을 포함하여 제 2영업일에 공고되는 기준가를 적용하며,
오후 3시 이후에 매입 신청을 하게 되면 매입 신청한 날을 포함하여 제 3영업일에 공고되는 기준가를 적용하게 됩니다.

환매시, 오후 3시 이전에 환매 신청을 하게 되면 환매 신청한 날을 포함하여 제 2영업일에 공고되는 기준가를 적용하여 제 4영업일에 환매 대금을 지급하는 구조로 되어 있으며,
오후 3시 이후에 환매 신청을 하게 되면 환매 신청한 날을 포함하여 제 3영업업일에 공고되는 기준가를 적용하여 제 4영업일에 환매 대금을 지급하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