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스플로러 8.0 액티브X 제한에 문제없는 전자결제 서비스

MS에서 2009년 2월 발표할 예정인 인터넷 익스플로러 8.0 버전이 한국의 인터넷시장에 뜨거운 감자 가 되고 있다 . 바로 Active-X 기능을 축소하면서 인터넷 표준을 따름으로 인해 발생될 수 있는 문제점 때문인 것이다.

문제의 원인은 우리나라 금융서비스의 대부분이 바로 Active-X기반으로 구축되어 있다는 점이다. 한국적인 IT기술과 솔루션 그리고 한국만의 IT 인프라가 강점이라고 하지만, 우리나라는 유독 금융서비스부분에 있어서는 MS사의 Active-X에 종속되어 있는 상태이다.

이니시스에서는 Non-I.E 와 Cross-Flatform을 준비하여 이니페이 플래쉬라는 전자결제 서비스를 이미 발표하였으며, 상용서비스 중에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래는 공인인증서를 이용한 계좌이체를 파이어폭스를 이용하여 시연하는 화면으로, 현재 INIpay-Flash 서비스는 모든 브라우저에서 OS에 구애받지 않는 전자결제가 가능한 서비스이며, 지불수단은 신용카드(안심클릭/ISP제외), 계좌이체, 가상계좌, 핸드폰, 문화상품권은 개발이 완료되어 서비스 되고 있으며, 점차 지불수단을 확대해 나가고 있는 중이다.

현재까지는 신용카드사에서 안심클릭과 ISP 인증방식을 Active-X를 사용하지 않고는 인증을 받을 수 없기 때문에 파이어폭스 등의 브라우저에서는 일반인증 또는 비인증만 결제만 가능한 상태이다. 자세한 Demo는 www.inicis.com > 기술지원 >INIpay 결제데모 에서 직접 시연해 볼 수 있다.

반응형